본문 바로가기

미래교육

미래는 보는 미국의 교욱제도 따라가자!

정말 간단하게 나눠져 있는 미국의 교육제도입니다. 한국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년이 통일되게 딱 정해져 있는데 미국은 꼭 그렇지많은 않습니다. 공통적인게 고등학교 4학년 9학년부터 12학년은 고등학생입니다. 하지만 초등학교가 6학년까지 있는곳이 있고 5학년까지 있는 곳이 있습니다. 즉 중학생 생활이 2년이 될수 있고 3년이 될수 있죠. 

이제 곧 다가올 미래 교육은 온라인수업으로 바뀔 것입니다. 이미 지금도 온라인학교가 많이 있으며 학생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이제 시작이라고 보면 되고 나중에는 아마 모든 학생들이 다 사이버화로 수업을 듣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미국의 교육제도 초등학생하고 중학생은 보통 4과목만 들어도 됩니다. 수학 영어 사회 과확 이렇게 4가지를 중점으로 나머지 체육이나 음악 미술 등 과목을 듣죠. 온라인에서는 4과목만 들어도 졸업이 가능하며 자기주도학습 잘 할수 있게 프로그램이 만들어져있습니다.

역시 고등학교때부터는 달라집니다. 9학년, 10학년, 11학년, 12학년 미국학생들은 보통 6과목은 기본으로 들어줍니다. 외국어도 있고 선택과목도 있습니다. 수학은 중학교때 미리 algebra를 끝내면 9학년 들어와서 다시 들을 필요가 없으며 다음 레벨을 들으면 됩니다.

AP과목도 역시 한국교육제도랑 다릅니다. 미리 대학교 수업을 듣는 것이고 시험을 통과하면 그 점수를 인정받아 대학교 들어가서 다시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비용하고 시간을 아끼며 일석이조입니다. 그리고 대학입학원서에도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저 모든 과정은 온라인 사이버학교로 가능하고 미국정식학교라고 하니 모든 점수가 인정이된다고 합니다. 편입도 되고 다른학교로도 편입가능하고 그냥 일반 미국학교 학생이랑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