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5억이 모이면 아파트를 탈출해야 한다!

서울에서는 5억이 있으면 강남 3구 제외하면 30평 정도에 아파트를 구매할 수 있는 비용입니다. 수도권이라면 40평넘는 아파트가 가능합니다. 나중에 미래를 위해 월 천만원 이상씩 수익이 발생하게 만들려면 지금부터라도 아파트를 버려야합니다. 월 천만원이 아닌 오백이라도 좋으니 재테크를 제대로 해야합니다. 

물론 아파트도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사람다운 삶을 보장해주고 내가 편안하게 쉴수 있는 공간이죠. 아파트 경비원들도 있고 CCTV도 있고 주차시설도 충분하죠. 그리고 주변 시설도 잘 되어있고 학교도 있고 학원들도 즐비합니다. 혼자만 사는 곳이라면 이런 혜택들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안락한 곳에 살면서 나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지르르 생각해 봐야합니다.

5억이라는 큰 돈을 그냥 지금 나 편하게 살려고 묶여둘순 없습니다. 그냥 편안하게 살수 있다는 것에 끝나는거죠. 어떤 수익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2013년도에만 해도 서울 주택보급률이 98%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103%라고 하니 아파트 값이 예전처럼 확 올라갈 수도 없는거죠. 그리고 강남에 있는 아파트들은 거품이라는 말이 나오고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지가 좋은 곳에는 편당 5-6천만원정도입니다. 하지만 더이상 올리기 힘들다는 말이죠. 어째든 내 돈 5억이 있으면 과감하게 버리고 나와야 합니다. 수도권 지역이나 서울 변두리 자리를 보면 8억짜리가 월세 2백만원 정도 나올 수 있는 상가 주택을 구할수 있다고 합니다. 3억은 융자를 해서 연리 3%이면 이자를 80만원정도 내면 됩니다. 매월 120만원 수입이 생기면 없는것 보단 훨씬 좋죠.

편안하게 아무 소득 없이 사는 것 보단 조금 불편해도 매달 돈이 나오는 것이 훨씬 좋은 삶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종잣돈을 쌓아놓고 모으면 나중에는 더 많은 수익을 발생하게 할 수 있는 빌딩을 살수 있지 않을 까요?